해금강테마박물관, 유럽의 혼과 예술이 담긴 장식 미술
해금강테마박물관, 유럽의 혼과 예술이 담긴 장식 미술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6.12.29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려한 장식예술, 유럽을 지배하다-유럽장식미술소품’展

거제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2017년 정유년을 맞이하여 ‘화려한 장식예술, 유럽을 지배하다 - 유럽장식미술소품전’ 展을 오는 1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 유경미술관 제 3,4관에서 개최한다.

이 기획전은 정유년 신년을 맞이하여 기획된 전시로서, 국내에선 볼 수 없는 희귀한 장식 미술과 유럽의 역사, 문화, 예술 등을 알리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화려한 장식예술, 유럽을 지배하다 - 유럽장식미술소품’ 展에서는 유려한 곡선과 세밀한 장식, 우아함을 표현한 유럽 자기, 찻잔세트, 크리스탈 병, 로코코 시대 향수병, 명화 등 다양한 유럽 장식미술품 약 200여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전시품으로는 ‘금장 시계 촛대 세트’가 있다. 고급스럽고 화려하게 장식된 시계장식과 섬세하고 부드럽게 표현된 촛대 장식의 자태를 엿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찻잔세트, 휴대용 미니 술병, 휴대용 피크닉 수저 세트, 화병, 크리스탈 자기, 종 등 아름다운 장식, 황금빛과 우아한 기법의 조화가 관람객으로 하여금 장식미술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하고 감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이하여 마련된 본 기획전을 통해 유럽 장식 미술의 고귀함과 우아함을 엿볼 수 있으며, 유럽의 장식예술의 숙련된 공예기술, 숙련된 공예기술, 아름다운 곡선, 다채로운 색채 등으로 조화를 이룬 유럽 장식 미술의 기품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금강테마박물관은 2016 제2회 거제소방서와 함께하는 소방전 “고마워요 119, 사랑해요 119”展, 2016 제2회 국제환경미술제 “예술, 환경을 그리다”展, 한불수교 130주년 특별기획전 ‘Made in France, 프랑스 작식 미술’展 등 연중 다양한 유물 및 미술 전시를 선보이고 있는 지역 박물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