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0년 추계(秋季) 도로정비 추진
거제시, 2020년 추계(秋季) 도로정비 추진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10.1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위하여 2020년 추계 도로정비 지침을 수립하고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3일까지 관련부서 및 전면․동별로 추계(秋季) 도로 정비에 들어갔다.

거제시에 따르면 이번 도로정비는 위임국도를 포함 지방도, 시도 등 26개노선 342km을 정비할 계획이다.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등으로 파손된 도로와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 정비할 계획으로 올해는 도로보수원외 일자리창출정책으로 확보된 가용인력을 동원해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한다.

중점 정비사항으로는 도로 포트홀 정비, 도로 시설물 청결유지, 교량․터널 등 시설물 기능확보, 안전시설 및 배수시설 정비, 낙석 및 산사태 위험지역 정비, 파손된 도로표지 정비 등과 불법점용시설물 정비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거제시는 겨울철 도로제설대책을 수립해 겨울철 강설·결빙에 대비하여 제설자재를 확보하고 주요 고갯길과 급커브 도로의 블랙아이스 등 결빙대비 제설용 모래 등의 준비와 자동염수분사장비점검으로 설해대책도 추진 중이다.

김천식 도로과장은 “도로시설물은 시민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기간내 선제적인 점검과 정비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여 도로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도로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