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공과대학 제1회 학위수여식
대우조선해양 공과대학 제1회 학위수여식
  • 뉴스아이거제
  • 승인 2017.02.2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에서 열린 중공업사관학교 공과대학 학위수여식 모습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미래 조선업 이끌 인재 양성에 앞장
중공업사관학교 2기 공과대학 졸업예정자 57명 전문학사 학위 수여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고졸 우수인재 채용을 시행한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정성립)이 공과대학 과정 제1회 학위수여식을 21일 가졌다.

대우조선해양 남문종합관에서 열린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조선소운영총괄 조욱성 부사장과 선박사업본부장 이성근 부사장 등 회사 관계자와 졸업생, 학부모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권민호 거제시장, 거제시의회 반대식 의장 등 지역 주요인사들도 참석해 졸업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축하인사를 전했다.

대우조선해양 공과대학 과정은 지난 2012년 10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사내대학 정식인가를 취득한 후 개설됐다.

교육 과정은 조선해양분야 이해를 돕기 위한 기초 설계․공학개론 등 조선업 특화 이론교육과 현업실무를 병행해 이해도를 높였으며, 영어와 역사 등의 일반 전문학사 교육과정과 동일한 교양과목까지 다양한 분야의 교육이 이뤄졌다.

이날 학위를 받은 57명의 중공업사관학교 사관생도들은 적성과 소질에 맞는 현업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다. 업무능력과 적응력이 뛰어나 국내외 대학을 졸업한 대졸사원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특히 그동안 배운 이론과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조선업 전문가로 성장함과 동시에 향후 대한민국 조선산업을 이끌어 나갈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 참석한 대우조선해양 선박사업본부장 이성근 부사장은 “세계 경기 침체로 조선업이 어려움에 처해있지만 졸업생 여러분들의 도전정신과 열정, 패기로 무장한다면 대한민국 조선산업은 이전의 명성을 되찾고 세계 최고의 조선소로 발전해나갈 것이다”며 “오늘 학위를 수여받는 졸업생들과 훌륭한 인재들을 잘 키워주신 부모님들께 감사의 인사의 드리며, 회사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로 성장 시키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