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가동훈련
거제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가동훈련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3.1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소방서는 지난 14일 긴급구조지휘체계 확립과 재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1분기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가동훈련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재난 상황 전파를 통한 긴급구조통제단 인원들의 각 부‧반별 임무 숙달과 실질적 훈련으로 현장지휘관의 대응능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거제소방서는 도상훈련을 통해 개정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절차 전파와 재난 상황에 대한 긴급구조통제단 각 부‧반별 대응 방안 및 임무‧역할을 토의했다.

이어 거제관광 모노레일 충돌사고 발생으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및 화재 확대 상황을 가정해 긴급구조통제단 가동훈련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통제단 가동 및 단계별 현장 상황에 따른 조치 ▲각 부별 책임 및 의무 등 기능 숙달 ▲시간대별 현황판 작성 및 통제단 운영 서식 작성법 숙달 ▲현장 특성에 맞는 이벤트 부여로 현장지휘관의 대응능력 제고 ▲사태수습‧복구 능력점검 및 평가 분석 환류 등이다.

전수진 서장은 “긴급구조통제단 각 개인별 담당 임무를 이해하고 숙달하여 실제 재난 발생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며 “신속, 정확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을 위한 상시 훈련체계 구축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