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예술인단체, 도립미술관 거제분관 건립 건의서 및 서명부 전달
거제예술인단체, 도립미술관 거제분관 건립 건의서 및 서명부 전달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3.1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한국예총거제지회 원순련 지회장은 경남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유치를 위해 13일 경상남도 문화체육국장을 찾아 거제분관 건립 건의서 및 서명부를 전달했다.

거제시민을 대표해 거제예술인단체 권용복 예총부지회장, 정명란 미술협회 지부장, 박영순 문인협회 지부장, 박순옥 영화인협회 지부장도 함께 경남도를 방문했다.

거제예술인단체에서는 지난해 7월부터 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유치를 염원하는 시민 서명운동을 펼쳤고 이날 5700여명의 서명부를 경남도지사에게 전달했다.

이들은 현재 경남도의 주요 문화시설이 동부권에 집중되어 있어 남부권 도민들의 문화향유 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며 지역 간 편중된 문화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설치가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원순련 예총거제지회장은 이정곤 문화체육국장과 면담에서 “문화는 보이지 않는 자산이며 남부권 도민들도 문화를 향유할 권리가 있다”고 말하며 “거제는 KTX개통, 가덕신공항 건설, 대전-통영 고속도로 거제연장, 거제-마산 국도5호선 연장 등 우수한 교통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경남 남부권 문화 인프라를 구축하기에 최적의 지역”이라고 도립미술관 거제분관 설치를 간곡히 건의했다.

한편 경남의 주요 문화시설은 동부권(창원․함안․김해)은 82곳, 남부권(고성․통영․거제)은 38곳이며 시부단위 국공립 미술관은 동부 4곳, 서부 1곳, 남부권에는 전무한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