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서, 벌집 사전제거 신고제 운영
거제소방서, 벌집 사전제거 신고제 운영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3.06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소방서(서장 전수진)는 5월부터 오는 7월까지 벌집 사전제거 신고제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거제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거제 관내 벌집제거 출동은 4409건으로 이 중 2266건(51.4%)이 무더운 8~9월에 집중됐다. 벌 쏘임 출동 또한 49건 중 22건(44.9%)이 같은 시기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소방서는 특정 시기에 만들어지는 벌집을 사전에 제거해 시민 벌 쏘임 싸고를 예방하고 현장 활동대원의 위험 및 피로도를 저감하고자 이번 신고제를 추진하게 됐다.

이번 벌집 사전제거 신고제는 경남소방본부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제도로 3~5월 동안 신고제 집중 홍보기간을 거쳐 이후 7월까지 사전 제거를 진행한다.

신고제 이용법은 이‧통장, 의용소방대, 마을주민 등 누구나 벌집을 짓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면 즉시 119에 신고하면 된다.

신고가 접수되면 관할 119안전센터 생활안전대가 출동해 제거 활동을 진행한다. 이후 마을 단위로 순찰해 벌집으로 인한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할 예정이다.

전수진 서장은 “이번 벌집 사전제거 신고제를 통해 무더운 여름철 소방관들의 피로도 저감과 시민의 벌 쏘임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