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있는 자전거도로 코스개발 위한 의회·집행부 합동 견학
특색있는 자전거도로 코스개발 위한 의회·집행부 합동 견학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3.05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의회 경제관광위원회(위원장 이태열)는 지난 2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거제시 도로과(이하 집행부)·거제시자전거연맹 관계자와 함께 ‘특색있는 자전거도로 코스 개발’을 위한 제주환상자전거길 합동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원활한 사업 진행 및 소관 상임위원회 의원들의 자전거도로에 대한 이해도 제고가 필요하다”는 집행부 의견에 따라 실시된 것으로 집행부는 현재 특색있는 자전거도로 코스 개발을 위한 우선적 방안으로 ‘고현~칠천도간 자전거도로’ 개발 관련 용역을 준비중이다.

견학지인 제주환상자전거길은 교통량이 적은 해안도로와 일주도로 등을 활용해 조성된 총 234km의 자전거길로 김녕성세기해변을 비롯한 함덕서우봉해변, 표선해변 등 아름다운 해변과 쇠소깍, 성산일출봉, 송악산 등 제주도가 대표 관광명소를 자연스럽게 경유하도록 하고 있다.

이태열 위원장을 비롯한 경제관광위원회 의원, 집행부, 거제시자전거연맹 회장 등은 첫째날 용두암인증센터~협재해수욕장까지 자전거도로 40km, 둘째 날 성산포~김녕해수욕장까지 30km를 합쳐 양일간 70km 구간의 제주도환상자전거길을 직접 자전거를 타며 코스와 자전거도로 개설 현황 등을 확인했다.

특히 ▲1일차 용두암 기점 시계반대방향으로 일주 시작 - 이호테우해변, 애월읍 - 협재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코스 ▲2일차 성산 ~ 김녕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코스 ▲3일차 비자림 맨발걷기 코스를 통해 인증센터 운영 현황 및 주변 관광자원 연계 등을 확인하며 우리 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그중에서도 ‘맨발걷기 코스’는 최근 국민들의 맨발걷기에 대한 높은 관심과 국내 트렌드에 따라 시행 된 것으로 비자림은 천연기념물 제374호로 44만8165㎡ 면적에 500~800년생 비자나무들이 자생하는 세계적으로 희귀한 장소로 화산송이로 만들어진 맨발걷기 코스이다.

거제시에서도 ‘거제시 맨발걷기 활성화를 위한 지원 조례’(이태열 의원이 대표 발의)가 2024년 1월 4일자로 제정·시행중임에 따라 비자림 산책로를 통해 관계자들은 시에 적용할 수 있는 인프라 확인과 관련 사항 논의 후 탐방을 마쳤다.

이태열 경제관광위원장은 “집행부, 거제시자전거연맹과 함께 자전거도로와 올레길이 잘 정비된 제주도환상자전거길을 체험한 것은 ‘거제시 자전거도로 개발을 위해 다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었던 시간’이라 의미 깊다”며 “앞으로도 거제시 실정에 맞는 특색있는 자전거도로 코스 개발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