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간호학과, 국가고시합격률 100%, 우수취업률 92%
거제대학교 간호학과, 국가고시합격률 100%, 우수취업률 92%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2.28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간호학과는 전문인재 양성과 지역적 현안 해결을 동시에 추구하는 활발한 활동을 수행 중이다.

학과는 기존의 전통적 교육 체계에서 성과중심 교육과정으로 혁신적 전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그 결과 2021년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는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이러한 교육과정과 더불어 2024년 졸업학년인 4학년이 두 학기 동안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실무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산업체 맞춤형 주문식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그 결과 이번 2024년 졸업생들의 국가고시합격률이 100%로 향상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졸업생의 취업률이 92%로 매우 높은 취업률과 함께 주목해야 할 내용은 '취업의 질'이다.

지역적 한계를 넘어 아주대학병원, 부산대학병원, 이대서울목동병원, 울산대학교병원, 경상국립대학병원, 카톨릭대학교인천성모병원, 해운대백병원, 삼성창원병원, 동아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일산병원 등 상급종합병원급에 취업하여 전문실무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한편으로 지역거점대학으로서 전문인재 양성과 지역적 현안을 해결하려는 노력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거제대학교가 2022년 교육부 재정지원사업인 산학연 전문선도대학 육성 사업(LINC3.0)에 지원대학으로 선정된 이후 응급의료취약지역의 지역적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학과가 중심이 되어 응급시뮬레이션을 구축해 작년 9월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구축된 시설 및 장비를 활용해 졸업학년과 산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응급실무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 과정에는 서울아산병원 등 관련 분야의 국내 전문가를 초빙해 전문 실무역량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앞으로는 이를 기반으로 관련 시설 및 장비를 보강하여 응급재난시뮬레이션 센터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거제대학교 간호학과는 최고의 지역인재 양성과 함께 지역과 상생하는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