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숙 거제시의원 발의 조례 2건, 본회의 통과
이미숙 거제시의원 발의 조례 2건, 본회의 통과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2.26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
거제시 중소기업 이에스지(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
​​​​​​​거제시민의 건강·안전·경제적 회복을 위한 조례 발의
이미숙 거제시의원
이미숙 거제시의원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의회 이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마 선거구)이 발의한 ‘거제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과 ‘거제시 중소기업 이에스지(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 지난 23일 열린 거제시의회 제244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통과했다.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 조례에는 거제시민의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에 대한 예방·치료·보건 향상을 위한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최근 통신매체의 발달로 마약류 및 유해약물을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어 마약류와 유해약물을 예방·치료·건강 보호·보건 향상할 수 있도록 홍보 및 교육을 지원하여 거제시민을 보호하고자 하는 데 조례의 가장 큰 의미가 있다.

조례안을 발의한 이미숙 의원은 "마약류 및 유해약물의 오남용은 우리 사회의 심각한 문제 중 하나”라며 “이에 대한 예방은 우리의 책임이며, 이를 위해 거제시가 꾸준히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 조례제정으로 거제시는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소기업 이에스지(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는 거제시의 중요한 경제 기반이 되는 중소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거제시의 발전과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데 상당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거제시는 이번 조례안을 통해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고, 이에스지(ESG) 경영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데 큰 발걸음을 내딛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더 많은 노력과 협력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숙 의원은 거제시의 중소기업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