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논 타작물 재배 시 ha당 최대 150만 원 지급
거제시, 논 타작물 재배 시 ha당 최대 150만 원 지급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2.1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작물직불, 벼 재배면적 감축협약과 중복지원도 가능

[거제뉴스아이] 거제시는 쌀 과잉공급 문제를 해결하고 농가 소득 보전을 위해 오는 5월 31일까지 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 농지는 지난 해 벼를 재배한 농지 중 올해 타작물 재배 전환 또는 휴경을 희망하는 농지이거나 지난해 동일사업을 신규로 신청한 타작물 전환 농지다.

신청대상 농지 1000제곱미터 이상을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거제시 농업인은 농지소재지 면·동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급단가는 일반작물, 풋거름작물, 휴경은 150만 원/ha이고 전략작물직불과 중복신청이 가능한 하계조사료, 두류, 가루쌀, 옥수수는 50만 원/ha이다.

전략작물직불 요건을 충족해 중복신청할 경우 하계조사료는 ha당 최대 480만 원, 논콩·팥·녹두·완두 등 두류는 ha당 최대 250만 원, 식용 옥수수를 재배하는 농가는 ha당 최대 15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올해 타작물 재배 전환 또는 휴경하는 농가가 벼 재배면적 감축협약에 참여하면 공공비축미를 추가 배정받을 수 있다. 두류는 ha당 150포대, 그 외 작물은 ha당 300포대의 공공비축미가 배정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쌀 적정생산을 위한 우리시 농민들의 노력이 보상받을 수 있도록 사업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벼 재배농가와 생산자 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