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거제시,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2.10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는 청년,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등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구직자를 대상으로 2024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거제시청 1층 일자리지원센터에서 매월 세 번째 월·화·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효과적인 입사서류(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중장년층을 위한 회복탄력성과 MBTI 강의 ▲스트레스 예방과 힐링되는 나의 퍼스널컬러 찾기로 구성된다.

참여자는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료 시 구직활동 1회 인정과 수료증 발급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취업상담사를 통한 맞춤형 구직상담 및 취업 알선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강의당 12명 내외의 구직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 희망자는 일자리지원센터로 유선(639-4147~9) 또는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작년 한해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의 취업 알선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1700여명의 거제시민이 취업에 성공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들이 개인의 적성을 찾아 능력을 개발하고 핵심 인적자원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