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준 “거가대교 평일 출퇴근 거제시민 통행료 20% 할인”
서일준 “거가대교 평일 출퇴근 거제시민 통행료 20% 할인”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12.2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부터 평일 출퇴근 시간대(7시~9시, 17시~20시) 거제시민 대상 통행료 20% 할인
박완수 경남지사와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를 논의하는 서일준 국회의원
박완수 경남지사와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를 논의하는 서일준 국회의원

[거제뉴스아이] 서일준 국회의원(경남 거제, 국민의힘)이 내년 2월부터 평일 출퇴근 시간대(7시~9시, 17시~20시) 거가대교를 이용하는 거제시민 차량에 대해 통행료가 20% 할인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거가대교를 오가는 거제시민은 소형차 기준으로 현행 1만원인 통행료가 8000원으로 중형차는 1만5000원에서 1만2000원으로 20%를 할인받게 될 예정이다.

할인 방식은 내년 1월 1일부터 거제시청과 면·동 주민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고 통행 정보 확인 후 개인별 계좌로 환급하는 방식이다.

서 의원은 그간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박종우 거제시장을 비롯해 담당 관계자들과 긴밀한 논의를 통해 거제시민의 거가대교 평일 출퇴근 통행료 할인을 추진해왔다.

이밖에 지난 11월 16일에도 서 의원은 박완수 경남도지사, 박종우 거제시장과 함께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관련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거제시민의 통행료 부담 완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왔었다.

서 의원은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한 거가대교 주말 및 휴일 통행료 20% 할인으로 이용자들의 통행료 부담이 줄어들었지만 평일 출퇴근 시간대 거가대교를 이용하는 거제시민들의 통행료 부담 해소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다”며 “내년 2월부터 평일 출퇴근 시간대 거가대교를 오가는 거제시민들께 통행료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서 의원은 “현재 국토부에서 진행 중인 지자체 민자도로 개선방안 연구용역 결과가 나오면 거가대교의 고속도로 승격 등 합리적인 통행료 인하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