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내꿈공간’ 입점청년과 간담회
박종우 거제시장, ‘내꿈공간’ 입점청년과 간담회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12.1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박종우 거제시장은 지난 8일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에 위치한 ‘내꿈공간’에서 입점청년과의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내꿈공간’은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인큐베이팅(문제를 해결하고 어엿한 회사로 키워주는 일) 공간이다.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가진 청년들이 거제시와 2년간 입점계약을 체결해 음식, 커피, 제과, 네일아트, 강아지간식 등을 판매하는 창업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2022년 3월부터 시작된 ‘내꿈공간’ 운영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입점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에 따라 박종우 거제시장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입점청년들은 “2년여간 내꿈공간을 운영하고 있지만 아직도 이 곳을 잘 모르는 시민들이 많은 것 같아 지속적인 홍보가 절실하고 2기 입점자 모집이 잘되지 않아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거제시에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했다.

또 “운영 활성화를 위해서는 일회성의 홍보 행사보다는 문화예술 행사, 북 콘서트, 버스킹 공연 등으로 상시 시민·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입점청년들의 건의사항과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오늘 나온 좋은 의견들은 관련부서와 의논해 내꿈공간 운영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내꿈공간’은 중도 퇴점자 발생 및 1기 입점자 계약종료 시기가 내년 2월말로 다가옴에 따라 입점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입점자 모집에 대한 상세 내용은 거제시 홈페이지 ‘내꿈공간 입점자 모집’공고문을 확인하기 바라며 입점신청에 대한 문의사항은 거제시청 일자리창출과 창업지원팀(055-639- 4183)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