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준, “3월부터 거가대교 출퇴근 거제시민 통행료 20% 할인”
서일준, “3월부터 거가대교 출퇴근 거제시민 통행료 20% 할인”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3.11.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수 지사와 16일 거제에서 간담회, 박 지사 ‘매우 긍정적’ 화답
​​​​​​​출퇴근 시간대(7시~9시, 17시~20시) 거제시민 대상 통행료 20% 할인 예정
박완수 경남지사(오른쪽), 서일준 국회의원, 박종우 거제시장이 거가대교 출퇴근차량 통행료 할인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박완수 경남지사(오른쪽), 서일준 국회의원, 박종우 거제시장이 거가대교 출퇴근차량 통행료 할인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거제뉴스아이] 내년 3월부터 평일 출퇴근 시간대(7시~9시, 17시~20시)에도 거가대교를 이용하는 거제시민 차량에 대해 통행료가 20% 할인될 예정이다.

서일준 국회의원(경남 거제, 국민의힘)은 지난 16일 거가대교 대금휴게소에서 박완수 도지사, 박종우 거제시장과 함께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거가대교를 이용해 출·퇴근하는 거제시민의 교통비 부담 완화 및 교통편의 제고를 위해 합리적인 통행료 할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서 의원 측의 요청으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서일준 의원은 박완수 도지사에게 출퇴근 시간대 통행료 할인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고 박 지사는 시행 여부에 대해 매우 적극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 의원은 이와 관련 “지난해 박형준 부산시장,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한 양 시도 관계자들과 여러 차례 협의를 통해 올 1월 1일부터 주말 및 휴일 거가대교 통행료를 20% 인하한 데 이어 이번에 추가로 평일 출퇴근 시간대에 거가대교를 이용하는 거제시민 차량에 대해 통행료를 20% 할인하는 방안에 대한 협조를 박완수 경남도지사에게 요청했고 박 지사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내년 3월부터는 평일 출퇴근 시간대(7시~9시, 17시~20시)에도 거가대교를 이용하는 거제시민들의 통행료가 20% 할인될 전망이다. 현재 출퇴근 시간 거제시 등록 차량 연간 통행량은 전체 110만 대 중 32만 대에 해당한다.

서일준 의원은 “출퇴근 시간대 거가대교를 오가는 거제시민 여러분께 추가로 요금 할인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현재 추진 중인 국토부 용역 결과가 나오면 국토부를 설득해 통행료 추가 인하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거가대로의 고속국도 승격 등을 통해 대폭적인 통행료 인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거가대로 통행료 인하 등과 관련해 지난 9월 27일 ‘지방자치단체 민자도로의 현황 분석과 대응 방안 마련 연구’ 용역에 착수했으며 내년 중 용역이 완료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