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웰니스관광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거제시 ‘웰니스관광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11.0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건강 및 항노화에 대한 관심증가와 웰니스중심의 체험관광 트렌드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양성할 ‘웰니스관광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웰니스관광 전문가 양성과정은 거제시가 추진하고 있는 웰니스관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시범운영 용역의 일환으로 급부상하는 웰니스관광을 활성화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개설하게 됐다.

모집대상은 걷기, 요가, 명상 등 웰니스 관련 자격증 및 수료증을 소지한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은 11월 16일 합격자 발표를 거쳐 11월 18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6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온·오프라인 통합과정으로 주말 대면교육 4회를 포함해 총 13회차로 운영되며 건강관리사업의 이해, 차와 티블랜딩, 두뇌발달론, 브레인요가, 걷기이론과 응급처치법 등 웰니스관광 상품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이론과 실습을 겸하게 된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실시되며 교육생 모집 및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와 (사)한국치유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 운영은 거제시가 웰니스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의 시발점으로 전문인력 배출을 통해 다양한 웰니스 관광상품 개발과 관광활성화는 물론 지역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