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우 거제시장, 섬꽃축제 안전점검 및 관계자 격려
박종우 거제시장, 섬꽃축제 안전점검 및 관계자 격려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3.10.2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종우 거제시장이 거제섬꽃축제 준비에 한창인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박종우 거제시장이 거제섬꽃축제 준비에 한창인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거제뉴스아이] 박종우 거제시장은 ‘꽃으로 그린 섬’ 주제로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5일까지 개최되는 농업개발원 거제섬꽃축제장을 방문했다.

축제장을 방문한 박 시장은 매년 섬꽃축제와 함께하고 있는 국화분재연구회 김상기 회장과 작품 마무리 작업에 바쁜 회원들을 비롯한 참여단체와 직원들을 격려했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경상남도 문화관광축제중 대표축제로 지정된 바 있는 거제섬꽃축제는 국내 최고의 저비용 고효율 수제축제다. 코로나펜데믹과 이태원 사고로 4년동안 축소 개최하다 올해는 정상 개최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벌써부터 많은 관람객들이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는 섬꽃축제 무료입장과 정글돔, 정글타워 재개장, 정원박람회 등 축제기간 동안 휴일 없이 운영되는 등 많은 변화가 있다.

다양한 국화 조형물과 아열대 식물들이 자리 잡은 스타돔과 열대과일 등도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인근 스포츠파크에서 제1회 경남 정원산업박람회가 11월 3〜5일까지 함께 개최돼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묵묵히 근무하는 직원들과 근로자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안전한 축제와 주말 임시 주차장 확보, 적극적인 안내 등 관람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