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참가
거제시, 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참가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10.2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도시재생사업, 어촌뉴딜300사업 홍보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25일부터 28일 나흘간 전북 익산시에서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에 참가해 거제시를 알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도시엔 활력을 지역엔 일자리를’이라는 슬로건으로 전라북도와 익산시, 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가 특별 후원하는 행사다.

박람회는 홍보부스, 세미나, 도시재생 협치포럼, 국제 컨퍼런스, 경진대회 및 공모전 등이 운영되며 민·관·산·학·연 등 도시혁신 관련분야의 다양한 참여로 종합적 정보제공의 장이 될 예정이다.

거제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거제시 도시재생사업과 어촌뉴딜300 사업의 주요 현안사업과 성과를 홍보하고 아이디어 공모전 주민참여를 지원한다.

또 도시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한 ‘도주공사(이상준, 이승호, 유병준, 김민정)’는 ‘지속 발전 가능한 도시재생 문화사업’을 주제로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하고 오는 19일 2차 발표 심사를 앞두고 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이번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참가는 거제시에서 추진되고 있는 지역특화 도시재생사업과 어촌뉴딜300사업의 적극적인 홍보로 도시경쟁력 강화 및 지역 경제를 활성화의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