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경, 홍도 인근해상 침수·전복 선박 구조
통영해경, 홍도 인근해상 침수·전복 선박 구조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08.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통영해양경찰서는 27일 오전 9시 42분께 통영시 홍도 인근해상에서 A호(4.96톤, 어선, 승선원 4명)가 침수중이라는 신고를 접수 받고 경비함정, 연안구조정, 해경구조대을 현장으로 급파하는 한편 인근선박에 구조협조를 요청했다.

10시 50분께 구조 협조요청을 받은 사고현장 최 근접 조업중이던 B호에서 구명조끼를 입고 구명뗏목을 잡은 채 표류중인 승선원 4명을 구조하였고 현장에 도착한 해경이 확인결과 승선원 모두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통영해경은 선장을 제외한 선원 3명을 병원 진료를 위해 연안구조정에 태워 거제시 대포항으로 이송해 119구급차량에 인계했다.

A호는 침수로 인해 전복된 상태로 해경구조대에서 침몰방지를 위해 부력부이 3개(2톤급 2개, 1톤급 1개)를 설치하였으며 예인선박을 동원해 거제 장승포항으로 이동했다.

A호는 조업을 마치고 이동 준비를 하던 중 연속된 큰 파도에 의해 침수가 진행되어 전복되자 구명조끼를 입은 선원들이 구명뗏목을 이용해 해상으로 탈출한 것으로 확인 됐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해양사고 발생 시 구명조끼는 생명을 지키는 중요한 수단이므로 어선은 조업 중 기상이 나빠지면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해 달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신속한 구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