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경, 주말 사건사고 긴급대응
통영해경, 주말 사건사고 긴급대응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3.08.14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트‧수상오토바이 부유물 걸림 기관고장 선박 등 인명피해 없어

[거제뉴스아이] 통영해양경찰서는 13일 오전 10시 30분께 통영시 용남면 진해서 인근 해상에서 A호(수상오토바이, 승선원2명)가 운항이 불가하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구조에 나섰다.

현장에 도착한 통영해경은 승선원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인근 통항선박 및 연안 표류위험을 감안해 안전관리를 실시하며 통영시 화삼항으로 입항조치했다. 신고자는 해상에서 수상오토바이로 레저활동을 하던 중 부유물 감김으로 인해 운항이 되지 않아 직접 신고했다.

13일 9시 56분께에는 통영시 산양읍 태도 인근 해상에서 항해중인 B호(요트, 30피트, 승선원4명)가 천막으로 추정되는 부유물에 걸렸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연안구정을 급파해 부유물 처리 후 입항시까지 안전관리를 실시했다.

앞서 12일 오전 11시 47분께에는 통영시 한산면 장사도 인근 해상에서 C호(4톤급, 연안통발, 승선원2명)가 항해 중 엔진꺼짐 현상 발생 후 시동이 불가하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연안구조정을 급파해 안전관리를 실시하며 적촌항으로 입항조치했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최근 폭우와 태풍으로 인해 육상에서 떠내려온 부유물이 선박의 추진기에 감기는 사고가 빈번하다”면서 “부유물 걸림으로 인한 사고는 2차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선박 운항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