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해경, 거제 저도 해상 전복선박 구조
창원해경, 거제 저도 해상 전복선박 구조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08.0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창원해양경찰서는 3일 오전 5시 46분께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 저도 인근 해상에서 전복된 선박 ㄱ호(1톤급, 연안복합, 승선원 1명)를 무사히 구조했다고 밝혔다.

창원해경에 따르면 선박 ㄱ호는 이날 오전 5시께 진해 명동 삼포항에서 출항해 거제 저도 인근 해상에서 조업(낚시)을 하던 중 너울성 파도로 전복되었으며 이를 거가대교를 지나던 차량의 운전자가 발견해 신고한 것이라고 전했다.

신고를 접수한 창원해경은 즉시 경비함정, 신항파출소 연안구조정, 창원구조대를 현장으로 급파했다. 창원해경은 즉시 전복된 선박 위에서 구조를 기다리던 승선원 1명을 무사히 구조해 거제 하유항에 대기 중이던 119구급대에 인계했다.

이후 창원해경은 전복선박에 부력 부이를 설치하는 등 2차 사고에 대비해 안전성을 확보한 다음 민간 선박 ㄴ호(3톤급, 어선)의 협조를 받아 진해 명동 삼포항으로 예인 조치했다.

구조된 전복선박 ㄱ호의 승선원 ㄴ씨(선장, 남, 60대)는 저체온증 외 건강상태 양호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창원해경 관계자는 “신속한 신고 및 대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며 “해양사고 발생시 즉시 해양경찰로 신고해달라”고 전했다. 창원해경은 관계인의 진술 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