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의 여름밤, 선물이 된 토크콘서트
거제의 여름밤, 선물이 된 토크콘서트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3.07.28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 최대인원으로 행사장 찾은 시민들, 알찬 강연과 예술공연에 환호
​​​​​​​100년 거제 디자인 등 함께 만드는 거제의 미래에 대해 공감대 마련

[거제뉴스아이] 거제시는 지난 26일 저녁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12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토크콘서트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선착순 접수 일주일만에 모든 좌석이 마감되는 등 역대 최다 인원이 참석했고 길었던 장마로 지쳐있던 시민들의 몸과 마음에 위안을 주고 선물이 됐다는 평가다.

또한 거제시의 주요 정책방향을 토크콘서트로 풀어내 시민과 소통하면서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시민참여행사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 행사가 됐다.

총 3부로 구성된 이날 행사는 △1부 박종우 거제시장의 ‘우리가 바라는 거제의 미래’로 시작했다. 남부내륙철도와 가덕신공항 등 거제가 마주한 기회를 잘 활용해 흔들리지 않는 거제의 100년 미래를 그려나가고자 하는 의지가 잘 나타났다.

2부에서는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유현준 교수가 ‘숨쉬는 미래도시’를 내용으로 앞으로 살아가야 할 도시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알기쉽게 전달해 관객들을 집중시켰으며 3부에서는 팝페라 그룹 포엣이 울림있는 공연으로 시민들을 팝페라의 향연속으로 빠져들게 했다.

이번 행사를 마련한 박종우 거제시장은 “열성적으로 참여해주신 시민들을 보니 거제의 미래가 한층 희망적이라는 것을 느낀다”며 “거제시민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주요정책들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거제의 미래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날 토크콘서트를 관람한 한 시민은 "지금 거제의 모습에서 우리 아이들과 후손들이 살아갈 미래의 모습까지 그려볼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었다”며 “시에서 자주 이런 기회를 마련해 시민과의 소통에 힘쓴다면 거제시가 문화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큰 자양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에서는 토크콘서트 종료 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조사 결과를 참고해 더 나은 소통공간을 만들어나가는데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