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 정전협정 70주년의 해 ‘DMZ(비무장지대)-다시 그리는 평화지도’ 展 개최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 정전협정 70주년의 해 ‘DMZ(비무장지대)-다시 그리는 평화지도’ 展 개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07.26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3년 연속 2023 평화·통일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DMZ(비무장지대) : 다시 그리는 평화지도' 展을 오는 8월 1일부터 8월 25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제5관에서 특별 전시한다.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개최하는 이번 전시는 대한민국 자유 민주주의를 지켜낸 세월의 의미와 참전 영웅들의 숭고한 인류애를 되새기고 세계예술가의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본 평화·통일 계획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국전쟁’과 ‘DMZ(비무장지대)’를 주제로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DMZ 지도 및 중공군 관련 유물, 한국전쟁 당시 사진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제9회 거제국제아트페스티벌의 예술 총감독인 Gloria Grau Ruiz(스페인)를 필두로 참여작가 Heidi Fosli(노르웨이), Adi Lasri(이스라엘), Ramon Jose Tomas Rodriguez(스페인), Maximiliano Garcia(스위스), Wei Ningna(중국) 등 총 6명의 세계예술가가 보내온 영상과 원고를 통해 세계인의 시선에서 바라본 오늘의 DMZ에 대해 조명해 본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올해 2023년은 정전협정 70주년의 해이다. 현재 우리는 한국전쟁을 겪은 세대, 전쟁을 겪지 않았으나 반공교육을 받으며 자란 세대, 전쟁도 반공교육도 경험하지 않은 세대가 공존하며 살아가고 있다. 그렇기에 본 전시를 통해 전쟁의 역사를 바로 알고 기억하며 추모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전시에 관한 문의 사항은 구본화 학예사 (055-632-0670)나 홈페이지(www.hggmuseum.com)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