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현장 직접 찾아 소통하며 민원 챙겨
거제시, 현장 직접 찾아 소통하며 민원 챙겨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04.0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가 생활민원 현장을 찾아가 민원을 신속 해결하는 ‘생활민원 즉시처리 지원 기동대’가 민원 해결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거제시청 시민소통실 현장민원지원팀으로 구성된 생활민원 즉시처리 지원 기동대는 생활민원 현장을 직접 찾아가 시민 목소리를 듣고 현장 조사와 부서, 면․동의 긴밀한 협업을 통하여 민원을 해결하며 현장 소통을 발 빠르게 이어간다.

민원인 김모씨는 “추운 날씨에도 공무원이 현장에 직접 찾아와 오랜 시간 이야기를 들어줘서 너무 고마웠다”며 “민원에 대한 중간사항을 친절히 알려주며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해줘서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현장민원지원팀은 지난달까지 봄철 및 새학기 대비 데크, 통학로, 정자 시설물에 대한 기획 순찰을 실시해 22건의 파손된 시설물을 발견하고 부서와 면동에 즉시 보수 요청해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사전 해소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문제 해결을 위한 답은 언제나 현장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현장 소통 중심의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시민 여러분들을 찾아 뵙고, 시민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의견을 귀 담아 듣고 시민중심 거제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 속 다양한 불편 민원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시민은 언제 어디든지 거제시청 시민소통실 현장민원지원팀(055-639-3291)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