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사계절 아름다운 꽃섬 가꾸기’ 사업대상지 현장 점검
거제시, ‘사계절 아름다운 꽃섬 가꾸기’ 사업대상지 현장 점검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3.02.23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21일 거제 만의 특색있는 관광 볼거리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사계절 아름다운 꽃섬 가꾸기 사업’의 사업대상지를 방문하고 점검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우리나라 제1의 수국 관광지인 거제시 남부면과 동부면을 방문해 사업현장을 확인하고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계절 아름다운 꽃섬 가꾸기 사업’은 사면이 바다인 거제지역 특성을 활용해 주민의 주도하에 마을쉼터, 골목길, 유휴지 등 방치된 공간을 사계절 특색있는 꽃밭으로 조성, 다시 찾고 싶은 관광 거제를 만드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거제시는 사업의 활성화 및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18개 면·동에 사업비 1억4400만원을 지원해 주민 스스로가 추진 할 수 있도록 마중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현장에는 이기훈 거제부시장 외에 정수만 도의원과, 노재하 거제시의원, 윤길정 남부면주민자치회장, 진석환 동부면주민자치회장 등도 참여 사업 방향을 의논하고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다짐했다.

이기훈 거제부시장은 “거제는 우리나라 제1의 꽃섬이 될 수 있다는 확신에서 시작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행정이 아닌 주민 스스로 주도하는 사회 혁신 운동이 되어야 성공할 수 있으니 많은 주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아름다운 거제의 변화를 함께 지켜보며 가꾸어 나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지속적으로 18개 전 면·동의 사업대상지를 방문 확인해 추진반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