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 6개소 위탁계약증서 전달
거제시, 국공립어린이집 6개소 위탁계약증서 전달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2.12.16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박종우 거제시장은 지난 15일 시장실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수탁자로 선정된 원장들에게 위탁계약증서를 전달했다. 거제시에는 24개의 국공립어린이집이 설치 운영 중이다.

이번에 위탁하는 어린이집은 6개소로 내년 2월 위탁계약기간이 종료되는 수양, 장평, 더샵블루시티, 도뮤토, 센트럴푸르지오어린이집 등 5개소와 3월 신규개원예정인 지세포코아루어린이집이다.

지난 10월 거제시는 서류심사, 면접심사 등 수탁기관선정심의위원회의 심사․의결을 거쳐 최종 수탁자를 선정했다.

위탁기간은 지세포코아루어린이집은 2027년 2월 28일까지 수양어린이집 등 5개소의 어린이집은 2028년 2월28일까지이며 어린이집 운영 및 시설 관리 전반에 대해 위탁운영하게 된다.

일운면 코아루파크드림아파트 내 신규로 설치되어 내년 3월 개원 예정인 국공립 지세포코아루어린이집은 영아반 3개반 유아반 1개반 개설을 목표로 현재 원아모집 중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최근 몇 년동안 아동 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어 원아모집 등 어린이집 운영에 어려움은 있겠지만 최선을 다하실 것이라 믿는다”며 “요즘 부모님들의 보육수요가 다양하므로 휴일보육, 시간제보육, 장애아 보육 등 취약보육과 정부의 보육시책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거제시가 아이키우는 환경이 좀 더 나아지는데 큰 몫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