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학교 밖 청소년, 부산 롯데월드서 추억 만들기
거제 학교 밖 청소년, 부산 롯데월드서 추억 만들기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2.06.2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한경수)은 지난 6월 14일 학교 밖 청소년 9명과 실무자 2명이 참석한 가운데 롯데월드 어드벤쳐 부산에서 청소년 문화 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활동은 2022년 한국관광공사 주최 취약계층 청소년 문화관광체험 여행지원사업 공모 선정에 따른 것으로 여행 기회가 적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문화관광체험을 지원하여 관광 향유권을 확대했다.

이번 놀이공원 체험은 꿈드림 소속 청소년의 욕구를 적극 반영하여 진행되었고,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동안 억눌렸던 청소년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소중한 추억을 쌓을 기회를 제공했다.

참석한 한 청소년은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시설도 깨끗하고 놀이기구들도 다 새것이라서 좋았다. 날씨가 조금 아쉬웠지만 이렇게 비 오는 날 놀이공원도 하나의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청소년은 “매일 같은 패턴으로 지내다가 오늘 오랜만에 롯데월드에 가서 놀이기구를 타니 스트레스도 풀리고 즐거웠다. 비가 와서 아쉬웠지만 그것마저 추억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공모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학교 밖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055-639-4980, 4989)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