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30 거제 비전 의견수렴 전문가 자문단 출범
거제시, 2030 거제 비전 의견수렴 전문가 자문단 출범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1.04.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전문가 28명 구성, 다양한 의견제시 기대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15일 시청 소통실에서 ‘2030 거제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제1차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은 남부내륙철도, 가덕도 신공항 등 광역교통망 확충에 따른 거제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저출산·노령화 등 사회구조 변화와 정부의 한국판뉴딜, 탄소중립정책 등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이날 회의에는 변광용 거제시장과 관계공무원, 전문가자문단 등이 참석하여 △동북아시아 블루이코노미 중심도시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해양치유관광 △아름다운 녹색광관이 있는 스마트도시 △청년이 주도하는 스마트농수산업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자원순환도시 △이웃과 기술이 함께 돌보는 공동체 △온라인 디지털 직접민주주의의 모범 등 7개 발전 전략을 중심으로 심도 깊게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변광용 시장은 “이번 용역은 시정의 최상위 지침서로써 거제 미래의 길잡이가 되는 종합계획”이라며 “성공적인 과업 추진을 위해 모두의 지혜와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2030 거제시 비전 및 중장기 발전전략 실현을 위해 전문가 자문단 의견수렴에 이어 행정자문단TF, 시의회 토론회, 시민참여단 구성을 통해 미래 발전전략을 수정 보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