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계룡산 교차로 진입도로 통행제한 일부 해제
거제 계룡산 교차로 진입도로 통행제한 일부 해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8.19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로 2-5호선 거제 실내체육관~장평 삼성기숙사 구간
19일 오후 5시부터 거제 실내체육관-장평 삼성기숙사 구간에 대해 차량통행 제한이 해제됐다.
19일 오후 5시부터 거제 실내체육관-장평 삼성기숙사 구간에 대해 차량통행 제한이 해제됐다.

기록적인 장마기간과 태풍 ‘장미’의 영향으로 국도14호선 계룡산 교차로 성토사면 유실로 하부 연결도로 시설의 파손으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실시한 차량 통행 제한에 대해 긴급정비 후 구조물의 변위량이 안정권에 들어 통행 제한을 일부 해제했다.

장마와 태풍의 영향으로 국도 14호선 계룡산 교차로와 장평1교 진입부 도로 침하로 상동교차로부터 장평교차로 6km 구간에 대해 지난 13일 낮 12시30분부터 통행을 제한했고 거제시에서는 국도와 접하는 거제 실내체육관부터 장평 삼성기숙사 구간에 대해 14일 밤 10시30분부터 차량통행을 제한했다.

현재 차량의 통행을 제한하고 있는 거제 실내체육관부터 장평 삼성기숙사 구간은 시설물의 변위을 측정하고 전문기관의 현장 진단 및 조사 결과에 따른 긴급정비를 완료해 도로시설물의 계측 결과 변위량이 안정권에 들고 진단 전문기관의 현장 확인결과 차량통행 재개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다.

이에따라 거제시는 19일 오후 5시부터 거제 실내체육관부터 장평 삼성기숙사 구간(중로 2-5호선)에 대해 차량통행 제한을 해제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국도14호선 계룡산교차로와 장평1교의 응급복구 공사가 진행중인 관계로 국도 진입도로(소로1-45호선)에 대해서는 통행제한을 계속 유지한다고 밝혔으며 이후 통행재개는 복구공사 진행 추이에 따라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