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해경, 중국 상해로 이동중인 선박서 밀출국자 검거
창원해경, 중국 상해로 이동중인 선박서 밀출국자 검거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5.1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해양경찰서는 17일 오후 1시42분께 거제시 능포항 동방 약 5.5해리 인근해상에서 신항을 출항해 중국 상해로 이동중인 C호(94,684톤, 몰타국적, 승선원 20명)에 밀출국자가 발생해 검거 했다고 밝혔다.

C호 선장을 통해 신고를 접수한 창원해경은 경비함정과 신항파출소 연안구조정 등 가용세력을 신고 해역으로 급파해 검거에 나섰다.

이날 현장에 도착한 창원해경은 코로나19 관련 감염을 대비해 방역복을 착용하고 신병확보에 나서 C호 선장에게 밀출국자의 신병을 인계 받아 검거했다고 말했다.

창원해경에 따르면 밀출국자 A씨(남, 91년생, 아프리카 에리트레아)는 서울시청에서 지난 4월24일부터 5월6일 기간 중 이태원 인근 동선이 확인된 자에게 보낸 문자를 받고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지 않은 것으로 확인 되었다.

창원해경은 이후 격리조치 뒤 신항 검역소에 통보해 검체 채취를 완료한 상태라며 결과가 나올 때 까지 신변보호 중이라고 말했다.

창원해경 관계자는 “밀출국자 A씨에 대해서는 코로나-19 검사결과 확인후 상세조사 예정이다”며“최근 코로나19관련 외국인의 밀항·밀출국 기도가 늘어나고 있어 관계기관과 협업을 통해 외국인의 밀항·밀출국 행위를 저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