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목민관클럽 정책집담회 참석
변광용 거제시장, 목민관클럽 정책집담회 참석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5.1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난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목민관클럽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자 정책집담회’에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민선7기 목민관 클럽 소속 회원 시·군·구청장 20명과 국회의원 당선자 5명 등 총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목민관클럽 공동대표인 염태영 수원시장이 ‘21대 국회에 바란다’라는 주제로 김영배 당선인(서울 성북구갑)이 ‘시민주도 지역혁신을 위한 21대 국회의 역할과 활동 방향’이라는 주제로 발제하고 이에 대해 모든 참석자가 종합 토론하는 순서로 이루어졌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목민관클럽(기초자치단체장) 출신으로 21대 국회에 입성하는 당선인들께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기초 중심의 시군구 자치분권 활성화 추진 문제 등 지방정부의 공통된 현안 해결을 위해 역량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며 “우리나라의 각 지역이 가지고 있는 문제해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역혁신을 위한 지자체간 연대와 협력의 강화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목민관 클럽은 시민이 중심이 된 지속가능한 발전과 지역혁신을 만들어내기 위해 만들어진 기초자치단체장의 자발적인 협력과 연구를 위한 모임으로 거제시장을 포함 전국 62개 민선7기 기초자치단체장이 속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