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거제시문화예술재단 업무협약 체결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거제시문화예술재단 업무협약 체결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2.1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와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14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에서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 강화와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위해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 체결로 ▲청소년 및 거제시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 협력 ▲공연 및 전시 등 문화행사 홍보 적극 지원 ▲저소득 가정 청소년 등 문화 소외계층에 대한 초대 기회제공 등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권순옥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누구나 차별 없이 문화예술을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권리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복지 차원의 국민기본권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면서 “우리 공사도 거제문화예술회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 분야 지원에 소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은익 관장도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과 거제시민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문화 향유의 기회가 많아지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사와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 인구의 저변이 확대되어 많은 사람들이 좋은 예술공연과 전시를 보다 가깝게 누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협약기간은 2년으로 하되 상호 이의 제기를 하지 않으면 2년씩 자동 연장되는 것으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