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북정상회담 거제환영위원회, 2차 북-미 정상회담 관련 성명
서울남북정상회담 거제환영위원회, 2차 북-미 정상회담 관련 성명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02.27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한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베트남 하노이에서 2차 북-미 정상회담이 진행된다.

우리는 2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를 환영하며,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성공적으로 성사되길 바란다.

이번 2차 북-미 정상회담은 1차 북-미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이행 조치가 제시되어야 할 것이다.

지난 2018년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1차 북-미 정상회담에서 북한과 미국은 △새로운 북-미 관계 수립 △한반도 평화 체제 구축 △판문점 선언을 재확인하고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노력 약속 △전쟁포로(POW) 및 전장 실종자(MIA) 유해 송환 등 4개 항목에 합의했다.

그러나 지난 8개월 동안 미국은 대북제재를 강화하고 남북관계 개선에 찬물을 끼얹는 발언으로 1차 북-미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내용을 이행하기는커녕 남북관계의 발전을 가로막고 방해하는데 집중했다.

우리는 이번 2차 북-미 정상회담에서는 대북제제 해제와 평화협정 체결 등 1차 북-미 정상회담 합의를 이행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안이 합의되길 기대하며, 그 성과가 4차 남북 정상회담으로 이어져 전쟁의 위협이 없는 한반도를 넘어 전 세계에 평화를 확산시키는 위대한 회담이 되길 바란다.

2019. 2. 27
서울남북정상회담 거제환영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