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후보 ‘정책 자문단’ 출범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후보 ‘정책 자문단’ 출범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05.0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37명 정책 자문단으로 발족
다양한 분야 걸쳐 포진한 전문가 집단
씽크탱크 역할 할 것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캠프는 9일 시장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시장후보 정책자문단’ 발족식을 가졌다.

변광용 후보는 “이번 발족식은 1차로 37명의 전문가가 참여했으며 향후 100여 명까지 숫자를 늘려 각계각층을 망라한 매머드급 정책자문단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정책자문단은 산업, 노동, 4차산업, 지역인프라, 관광, 해양, 환경, 도시재생, 시정혁신, 여성가족, 노인, 대학생/청년, 지방자치, 체육진흥, 농림수산, 복지, 문화예술 등 총 17개 분야에 걸쳐 전문가들이 포진해 있다.

주요 정책자문위원으로는 양희식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위원, 조윤호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위원, 김규영 한국관광학회 특위 상임부위원장, 장동석 경남대 관광과 교수, 이세종 전)대우조선노조위원장, 옥정희 전)거제시여성협의회장 등 지역 인사는 물론 전국에 걸쳐 다수의 전문가들이 포진해 있다.

변광용 후보는 “100여 명까지 지속적으로 정책자문단 인선을 확대한 후 단장을 위촉하는 등 정책자문단 조직 구성을 마무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향후 자문단 운용 계획에 관해서는 “정책자문단은 6.13 선거 공약의 자문에만 그치지 않고 당선이후에도 시장직속 4대위원회를 지속적으로 시정을 혁신하고 정책을 개발하는데 자문과 심의를 구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