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거제상문고등학교 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거제대학교, 거제상문고등학교 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 진평철 기자
  • 승인 2022.07.1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7월 13일 거제상문고등학교(교장 송호용)에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학교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거제대는 올해 학교법인 덕부학원(이사장 김형수)의 출범으로 ‘New Start, 젊고 활기찬 거제대학교’를 목표로 대대적인 변화를 단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덕부학원 김형수 이사장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발전기금을 마련한 것이다.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덕부학원을 대표하여 허정석 총장과 이수경 기획처장을 비롯한 교무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상문고 교장실에서 진행했으며 송호용 교장과 하태일 교감 및 한연주 행정실장이 참석해 감사를 표했다.

거제상문고는 ‘창의(創意), 예지(叡智), 협동(協同)’의 교훈으로 ‘배움이 즐거운, 함께 가꾸는 상문 교육’의 비전을 가지고 첫째,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 조성, 둘째, 서로 존중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인성 함양, 셋째,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자율성 함양, 넷째, 자신의 적성을 찾고 계발하는 진로 개척, 다섯째,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정신 함양을 위해 학교 교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고 있다. 거제상문고등학교는 2013년 3월 개교했으며 2022년 현재 27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거제상문고 송호용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인재, 거제를 리드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거제대 허정석 총장은 “거제대학은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실현시키는 대학으로 학생들의 면학을 지원하는 것은 사회적 책임”이라며 “거제상문고등학교 학생들의 희망찬 내일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덕부학원과 젊고 활기찬 시작을 위해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고 있으며 올해, 교육부 국고재정지원사업인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LINC3.0사업, Hive사업에 모두 선정되며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하게 되었다. 이 같은 성과는 133개의 전문대 중에 24개만이 달성한 것이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국고재정지원사업에서도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조선사업분야 AI융합 인재양성 사업과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되어 거제대학교가 국고로 지원받은 연간 사업비는 총 58억 2000만원으로 국고재정지원사업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거제대학교는 2023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공학계열(기계공학과, 전기공학과, 조선해양공학과), 인문사회계열(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 자연과학계열(간호학과, 조리제빵과)로 재편하여 지역 대학의 역할을 유지하되, 성인학습자를 위해 야간 2년과정을 대폭 확대(글러벌리더전공, 산업안전전공, 사회복지전공, 유아교육과)하여 지역평생교육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