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준 선대본 논평] 거제시는 불법적인 총선개입 중단하라
[서일준 선대본 논평] 거제시는 불법적인 총선개입 중단하라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0.02.08 16:57
  • 댓글 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당가입 이·통장 현황파악’을 통한 인격모독에 사죄하라

서일준 자유한국당 거제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대책본부(이하 서일준 선대본)는 변광용 거제시장과 더불어민주당의 몰상식한 헌법 파괴행위에 우려를 금할 수 없다.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을 규정하는 공직선거법뿐만 아니라 자유민주주의 기본이념마저 훼손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우병원 산과 운영 정상화 등 각종 해결해야 할 현안들이 산적했지만 변 시장과 더불어민주당은 오로지 총선승리에만 몰두, 거제시민들을 모독하고 있다. 최근 모 지역언론은 ‘총선 2개월여 앞둔 시점, 거제시 이·통장 정당가입 파악?’이라는 제하의 기사를 통해 거제시의 정치개입 의혹을 제기했다.

이 기사에 따르면 거제시가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정당가입 이·통장 현황파악’이라는 공문을 면·동에 돌렸다. “이·통장은 정당가입은 가능하나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 피치 못해 선거운동을 하거나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는 사례가 있어 현황을 파악한다”는 내용이 주요 골자다.

‘정당가입 현황파악’이라는 말은 총선을 앞두고 주의를 환기하기 위해 진행되는 ‘공직선거법’ 규정에 대한 계도나 홍보와는 차원이 다르다. 특정 정당에 가입된 이·통장들을 감시하겠다는 개인사찰 의도나 마찬가지다. 

특히 거제시의 행태는 ‘정치적 중립’이라는 기본을 누구보다 잘 아는 이·통장들의 인격마저 모독했다. “군사정권 시절에도 이런 일은 없었다”고 이·통장들이 반발하는 이유다. 이뿐 아니다. 거제시의 더불어민주당 특정후보 밀어주기는 노골적이다.

거제시가 집행하는 가로등 설치현장에 특정후보가 등장, 버젓이 사진을 찍고 민원해결에 관여한 것처럼 행세하고 있다. 유권자들로부터 오해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이 사진은 거제시와 사전내통 없이는 불가능한 장면이다.

우리나라는 국민의 자유로운 의사 형성과 선택권을 보장하고 정당간의 공정경쟁을 왜곡하지 않기 위해 ‘공직선거법’에서 ‘공무원의 중립의무’를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울산시장 선거개입’으로 대표되는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의 불법 및 민주주의 기본이념 훼손이 ‘이·통장 정당가입 현황파악’과 ‘특정후보 밀어주기’라는 형태로 거제시에서 재현되고 있는 셈이다.

거제시민 최대 관심사인 경제회복을 위한 계획은 수립됐는가? 당장 대우병원 산과 정상운영을 위한 대책은 마련됐는가? 대우조선해양 밀실매각 저지, 사곡국가산단 승인 문제는 해결됐는가?

거제시는 당장의 현안 해결을 위해 모든 직원의 역량을 집중해도 시간이 모자랄 판이다. 이·통장이 어느 정당에 가입했는지 파악하고 특정후보가 당선되도록 밀어주는 등 불법을 저지를 시간이 없다. 거제시민 또한 공무원을 동원해 선거에 개입하고, 불법을 조장하라고 변광용 시장을 선택하지 않았다. 이에 서일준 선대본은 강력히 촉구한다.

- 변광용 시장은 대우병원 산과 운영 정상화 등 현안부터 해결하라.
- 변광용 시장은 불법적인 총선개입을 중단하라.
- 변광용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특정후보 밀어주기를 중단하라.
- 변광용 시장은 이·통장들의 인격모독에 대해 백배 사죄하라.
- 선관위와 검찰은 이번 사건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2020-02-08 20:43:18
아니 ㅋㅋㅋ 밑에 바보도 아니고 이통장들을 줄세우기 일종의 블랙리스트 만들겠다는걸로 느껴지는데 그렇다 치고 란다.. ㅋㅋㅋㅋ 민주주의 는 어디갔나 하이에나들이 누구인지 안봐도 비디오네 컹컹컹

박헌영 2020-02-09 15:50:50
지금 나라꼴 돌아가는거 5공이 아니고 이승만이 이기붕 때 아닌가요? 문재인 정부 비서관들 줄줄이 기소됬는데 정치견찰들 옹호하십니까?
민주당 생색내기 정치쇼 질립니다.

보라맘 2020-02-09 11:48:47
어, 서일준 후보님은 중곡초등학교 앞에서 아침에 종종 봅니다. 아이들 안전등교하라고 도우미 하던데. 선거때 아닌데도 관심가져주시고 참 고맙다고 생각합니다. 생색내기만 하는 사람들하고 다른 뭔가가 있어 보입니다.

진짜중곡주민1 2020-02-09 10:50:07
중곡주민님, 잘못 아시고 있는데요. 저는 계속 덕산2차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서, 왜곡된 사실을 전파하시는 것 같아 말씀드립니다. 서일준 부시장님이 재직할 당시 가로등에 대한 민원은 없었습니다. 거기는 농로인데다가 차가 거의 다니지 않았습니다. 최근에 차량 운행이 늘어나면서 제기된 민원입니다. 사실을 왜곡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불법관권선거의혹 2020-02-09 11:42:00
이 통장들이 군사정권때도 이런적은 없었다는데 그런거 보낼 수도 있나? 기가차네 아전인수 관권 선거운동 개입 의혹 즉시 해명하고 사과하라 모든 선거 후보자들에 대한 모독일 뿐아니라 25만 거제시민과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우롱하는 처사다.

거제 밖에서 승승장구하다 고작 일년 남짓 설치고 다니는 모 인사와 다르다 선거철에 바짝 민원해결하는 흉내내기 생색내기가 거제를 망친다

장군님 축지법하신다가 떠오른다 모든 민원에 개입하면 해결되는 연출 가당찮다 유권자를 매우 낮잡아보는 싸구려 방식이라고 생각하고 공익을 위해 없어져야 된다 생각한다. 그밑에서 묵묵히 일하는 공무원들의 노력을 뭉개는 짓이다 실무자들의 가장 불만이 먼줄 아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