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K-water와 옥내배관세척(워터닥터) 사업 시행
거제시, K-water와 옥내배관세척(워터닥터) 사업 시행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9.04.1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와 K-water 거제권지사가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위해 무료 옥내배관 세척(워터닥터)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거제시와 K-water는 2015년부터 건강한 물 공급 사업을 시행 중이며, 수돗물 수질을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수질계측기·전광판, 수돗물 소독냄새(염소)를 최소화하고 균의 발생을 막아주는 재염소설비, 수돗물 공급과정 중 수질오염 예방을 위한 플러싱 등 수돗물 공급 全 과정에 ICT기술을 접목하여 시민이 수돗물을 믿고 마실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이 중 옥내배관 세척(워터닥터) 서비스는 K-water에서 자체 개발한 세척장비(Ice-Flushing)를 활용하여 얼음과 공기, 배관 내 물을 이용해 이물질을 제거하고 계량기에서 수도꼭지까지 연결된 옥내배관을 무료로 세척하는 서비스이다.

워터닥터 서비스는 거제 소재 500세대 이상, 10~20년 경과 APT 단지 대상으로 시행할 계획이며, K-water 거제수도센터 방문접수 또는 무료수질검사를 제공하는 ‘워터코디’ 대행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지역주민 대상 워터닥터 채용 계획으로 지역경제 및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워터닥터 서비스 시행을 통해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해소하고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더불어 일차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