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대한민국 해군 신형 잠수함 구조함 1척 수주
대우조선해양, 대한민국 해군 신형 잠수함 구조함 1척 수주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12.0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형 호위함 2척 수주에 연이은 고부가가치 방산 수주
올해 방산부문에서만 1조 1000억원 이상 수주
신형 잠수함구조함 조감도
신형 잠수함구조함 조감도

대우조선해양이 신형 잠수함 구조함 1척을 수주하며 올해 수주목표 달성을 위해 막판 질주를 시작했다.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정성립)은 대한민국 해군의 신형 잠수함 구조함(ASR-II) 상세설계 및 함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총 4435억원 규모로 대우조선해양은 오는 2022년 말까지 건조를 완료하고 대한민국 해군에 인도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신형 잠수함구조함은 잠수사가 최대 300미터까지 잠수를 수행할 수 있는 최신 잠수체계와 최대 500미터에서 조난 잠수함의 승조원을 직접 구조할 수 있는 신형 심해잠수구조정(DSRV)을 탑재한다.

또한 이 함에 탑재예정인 수중무인탐사기(ROV)는 심해 1000미터에서 운용이 가능하다.

지난 1996년 취역한 대한민국 해군의 유일한 잠수함 구조함인 청해진함도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했던 만큼 이번 잠수함 구조함 수주로 잠수함뿐만 아니라 잠수함 구조함 분야에서도 명성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신형 잠수함구조함 운용 방식
신형 잠수함구조함 운용 방식

특히 잠수함을 적극 도입중인 아시아 국가에 잠수함과 잠수함 구조함을 패키지로 수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돼 향후 잠수함 수출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특수선사업본부장 박두선 전무는 “방산분야에서 10억 달러 이상 수주에 성공해, 회사 일감 및 수익성 확보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연구개발, 우수인력배치 등을 통해 방산분야에서 매년 10억 달러 이상 수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현재까지 LNG운반선 14척, 초대형원유운반선 16척, 초대형컨테이너선 7척, 특수선 5척 등 총 42척 약 60.4억 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해 올해 목표인 73억 달러의 약 83%를 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