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협약 체결
거제시,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협약 체결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8.01.19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 18일 시청 시정상황실에서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 관계자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족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민간 공동주택단지 내 의무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하는 것으로 지난해 옥포 도뮤토 아파트, 더샵 블루시티 아파트에 이어 세 번째다.

이날 협약식에는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의 원 사업시행자이자 사업 위탁사인 중원종합건설과 시공사인 ㈜대우건설 관계자, 아파트 입주예정자협의회 대표 등 모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내용은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가 거제시에 의무어린이집을 20년간 무상임대하고, 거제시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 운영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한다.

어린이집의 연면적은 316.07㎡, 정원 43명으로 거제시는 오는 2월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하고, 준비과정을 거쳐 3월중 개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해당 아파트 입주민 자녀는 어린이집 정원의 70% 범위 내에서 우선 입소할 수 있는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아파트 단지 내 의무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하는데 동의해 준 입주민과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 준 시행사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이 모범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 입주예정자협의회 기획담당 이상욱 씨는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 단지 안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향후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공보육 기능 강화를 위해 공동주택단지내 의무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국공립어린이집 신축, 기존 민간·어린이집의 매입, 장기임차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공립 어린이집을 지속 확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