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년 전 오늘 안중근 장군 사형 추모영상 공개
107년 전 오늘 안중근 장군 사형 추모영상 공개
  • 뉴스아이거제
  • 승인 2017.02.1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중근 장군 마지막 모습과 간수와의 일화, 세계 평가 담아

안중근 장군의 사형 선고일인 14일 안 장군을 소개하는 한국어(http://tuney.kr/caVwyM)·영어(http://tuney.kr/caW5a3) 영상이 온라인에 공개됐다.

‘세계 평화를 꿈꾼 안중근’이란 제목의 이 영상은 5분 분량으로, 1909년 10월 26일 중국 하얼빈 역에서 일제 원흉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안 의사가 뤼순 감옥에 갇혀 있으면서 받은 재판의 의의와 107년 전 오늘 사형 선고를 받은 후 생을 마감할 때까지의 모습, 뤼순 감옥 간수와의 일화, 안중근에 대한 전 세계의 평가 등을 담고 있다.

영상은 뤼순의 옛 형무소 사진을 배경으로 ‘107년 전 오늘, 세계의 눈은 중국의 한 재판장을 주목한다’는 자막과 함께 시작한다.

이어 “피고인, 대한의군 참모중장 안중근. 국권피탈의 원흉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고 그 자리에서 당당히 대한독립만세를 외친 남자. 사형”이라는 당시의 선고 상황을 사진과 삽화 이미지로 전달한다.

영상은 “이토를 처단한 것은 오직 동양평화를 위해서였다. 오늘 이 자리에 있는 일본인들도 내 뜻을 이해하고, 피차의 구별 없이 동양의 평화를 위해 합심할 것을 기원한다”, “조국이 독립하면 고국으로 반장해달라”는 그의 유언, “안중근 정신은 20세기 초반의 대표적 국제평화운동가인 윌리엄 스테드 윌의 정신세계와 함께한다”는 일본의 마키노 교수 등의 평가 등을 소개하며 끝난다.

이 영상은 유튜브와 함께 미국, 영국, 중국 등 주요 10개국 포털 사이트,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게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