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관광, 스마트한 날개를 달다
거제관광, 스마트한 날개를 달다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01.06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 5일 거제관광의 새로운 지평이 될 ‘스마트 관광과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 워크숍에 참가했다.

KT거제수련관에서 개최된 워크숍에는 우리나라 관광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경희대학교와 부산대학교의 관광전문 교수들이 참여, 의견을 나누는 장이 되었다.

워크숍은 ‘스마트 관광의 현황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구철모 교수의 발표를 시작으로 ‘관광을 통한 지역발전’(경희대 호텔관광대학 정남호 교수), ‘관광과 온라인 리뷰’(경희대 경영대학 양성병 교수), ‘중국 관광지별 온라인 리뷰의 주제분류 및 감성분석’(부산대 경영대학 홍태호 교수)의 발표가 이어졌다.

관광과 스마트 기술을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방법과 미래 관광의 청사진을 제시해주는 다양한 주제들로 워크숍은 열띤 토론의 장이 되었다.

이날 이형운 관광과장은 ‘거제시 관광활성화를 위한 현안과 과제’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참석자들은 지방자치단체의 관광시책을 잘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학문이 실제 정책으로 접목되는 과정도 알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스마트관광 거제를 위한 빅데이터 활용방법과 체류형 관광지로의 전환을 위한 방법 그리고 관광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하는 방법 등 다양한 과제에 대해 참여자들과 의견을 나누었다.

거제시는 이번 워크숍에서 검토 된 의견들을 2017년 관광시책에 접목함과 아울러 체계적이고 다양한 신규 관광 정책을 만드는 데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