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표 의원, 국민권익위 국정감사 일일 우수 국회의원 선정
김한표 의원, 국민권익위 국정감사 일일 우수 국회의원 선정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17.10.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정무위원회 김한표 의원(자유한국당, 경남 거제)이 20일 ‘자유한국당 국정감사 데일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자유한국당 국정감사 일일 우수 국회의원은 당일 진행된 국정감사를 바탕으로 동료의원들의 투표로 선정한다.

김한표 의원은 20일 진행된 국민권익위원회 및 국가보훈처 국정감사에서 날카로운 문제의식과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대안 제시를 통해 ‘민생국감’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 공감하는 한편, 법 시행으로 인해 피해를 받는 국민이 생겨서는 안 된다고 지적하며 현실성 있는 법 개정을 주장했다.

또한 김 의원은 흥남철수기념공원 조성사업에 대해 전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인도주의적 사례로 한·미동맹을 공고히 할 수 있는 흥남철수기념 조성을 위해 국가보훈처가 적극적으로 재정당국을 설득, 조속히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국립묘지의 안장수급 부족 문제와 관련해 혐오시설로 인식되는 국립묘지 및 호국원 문제 등을 거론하며, 접근성 향상 등 효율적인 개선방안 마련과 국민인식 제고를 위해 국가보훈처가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자유한국당 국정감사 일일 우수 국회의원 선정에 대해 김한표 의원은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해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국정감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