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환중 거제시체육회 회장, 거제소방서 ‘1차량 1소화기 갖기 챌린지’ 동참
김환중 거제시체육회 회장, 거제소방서 ‘1차량 1소화기 갖기 챌린지’ 동참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5.1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소방서(서장 전수진)는 지난 14일 김환중 거제시체육회 회장이 차량용 소화기 비치를 홍보하기 위해 추진된 ‘1차량 1소화기 갖기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봄철 화재예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챌린지는 차량 화재로 인한 피해 저감과 차량용 소화기 비치 홍보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앞서 전수진 서장을 시작으로 박종우 거제시장, 윤부원 거제시의회 의장과 최양희 부의장, 김명만 거제경찰서장, 전기풍 경남도의원, 박정민 거제교육장이 챌린지에 동참한 바 있다.

김점수 거제상공회의소 회장의 지목으로 챌린지 9호 주자로 나선 김 회장은 하청스포츠타운에서 차량용 소화기를 들고 홍보 활동을 펼쳤다.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오는 12월 1일부터 5인승을 포함한 승합‧화물‧특수자동차에는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비치해야 한다. 차량용 소화기는 대형마트나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다.

김환중 회장은 “안전을 위한 뜻깊은 챌린지에 동참해 기쁘다”며 “나의 안전이 곧 우리 모두의 안전이라는 마음으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 회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손영환 경남남부세관장을 지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