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광역상수도 송수관로 복선화사업 조기추진 건의
거제시, 광역상수도 송수관로 복선화사업 조기추진 건의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5.1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14일 한국수자원공사 본사를 방문해 거제시 광역상수도 송수관로 복선화사업의 시급성을 설명하고 조기추진을 건의했다.

이날 이형운 거제시 환경사업소장은 한국수자원공사 수도관리처장과의 면담에서 가덕신공항, 남부내륙철도 건설 및 남부관광단지, 기업혁신파크 조성 등 대규모 개발사업에 따른 장래 용수 수요증가에 대비하고 송수관로 파손 등 단수사고를 불러올 수 있는 대규모 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복선화사업의 시급성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추진중인 ‘관로시설 안정화사업 기본계획 재수립용역’에 거제시 송수관로 복선화계획을 우선순위에 반영해 조기추진 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이에 한국수자원공사 김형숙 수도관리처장은 “거제시의 복선화사업 시급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우선순위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관로시설 안정화사업 기본계획 재수립용역’은 전국 광역상수도 및 공업용수도를 대상으로 관로 안정화사업 검토를 위해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시행중에 있으며 용역기간은 2024년 2월부터 2025년 7월까지이다.

거제시 박원석 상하수도과장은 “거제시 광역상수도 송수관로 복선화사업이 조기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