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청마기념관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청마와 함께-다문화 詩끌book적’ 도비 확보
거제 청마기념관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청마와 함께-다문화 詩끌book적’ 도비 확보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5.15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 청마기념관(회장 손삼석)은 상주작가 지원사업 국비확보에 이어 다문화 이주민들을 대상으로 ‘청마와 함께-다문화 詩끌book적’ 프로그램을 기획, 경남문예진흥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경남도비를 확보하였으며 지난 13일 거제시가족센터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개강식을 가졌다.

거제시에는 다문화 이주민들이 만 명 이상 거주하고 있으며 이들을 위한 다양한 취미활동반이 구성되어 있다. 그 중 언어능력이 뛰어나고 문예활동을 통한 자아실현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청마기념관에서 기획한 다문화 문예 프로그램이다.

거제시 가족지원센터의 협조로 다문화가족 20여 명을 선정하여 우리 문화역사 알기, 글짓기와 시낭송. 시극활동 지도와 함께 권익보호를 위한 생활법률 강의와 상담 등을 병행하게 된다.

강사로는 법학박사이며 시인인 양재성 청마기념사업회 전 회장과 여행칼럼리스트이며 시인인 이금숙 청마기념사업회 전 회장이 맡고 있다.

이 사업을 기획한 청마기념관 김정희 사무장은 “지역문화 예술교육의 일상화를 통한 다문화 이주민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거제의 대표적인 문화브랜드인 청마를 글로벌 무대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