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양지암축제와 함께한 거제시도시재생
제15회 양지암축제와 함께한 거제시도시재생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5.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주말 제15회 양지암축제에 참여해 거제시 도시재생사업 홍보부스 및 플로킹 이벤트를 운영하며 축제에 풍성함을 더했다.

홍보부스는 거제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거제시 도시재생 사회적 경제조직 상품 옥포 1592 쿠키와 마들렌(옥포행복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장승포어묵(장승포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을 판매하며 마을상품을 홍보했다. 또한 핑크색 기념풍선 나눔으로 행사장 곳곳에 아이들의 사랑스러운 핑크빛 웃음이 가득했다.

플로킹은 지난 4월 장승포벚꽃축제 이후 지역 축제와 함께하는 거제시도시재생지원센터의 두 번째 이벤트로,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지역축제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의미 있는 기회였다. 또한 플로킹을 통한 쾌적한 환경으로 시민들에게 매력있는 친수공간으로서 능포수변공원을 각인시켰다.

플로킹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제가 쓰레기봉투를 들고있으니 축제에 오신분들이 아무곳에나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제 봉투에 넣으시는게 쑥스럽지만 재미있는 경험이었다”며 “다음에는 친구들과 같이 참여하고 싶다”고 했다.

지역민과 함께하는 거제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계속 제공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