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거제섬앤섬길연구회, 거제 섬앤섬길 활성화 및 지역상권 연계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거제시의회 거제섬앤섬길연구회, 거제 섬앤섬길 활성화 및 지역상권 연계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5.0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거제섬앤섬길연구회(회장 김두호 의원)는 지난 30일 거제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거제 섬앤섬길 활성화 및 지역상권 연계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두호 연구회 회장을 비롯한 연구회 회원(신금자, 박명옥, 노재하, 양태석, 이미숙, 조대용, 김영규 의원)과 집행부 및 의회사무국 공무원, 용역사 직원 및 시민 6명 등 총 28명이 참석했으며 착수보고회와 함께 거제 섬앤섬길과 지역상권을 연계할 수 있는 실효적인 연구방안 등을 공유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거제 섬앤섬길 활성화를 통한 지역상권과의 연계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에서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제주올레길, 부산갈맷길의 지역상권 연계방안에 대한 사례 분석을 통해 거제 섬앤섬길 접목 방안 제시와 정책 제안을 구상할 계획이다.

김두호 연구회장은 “섬앤섬길을 마을과 지역상권을 연계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와 협의해 잘 만들어가겠다”며 “충실한 연구용역으로 집행부와 의회가 발맞추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섬앤섬길연구회는 5월, 부산 갈맷길 선진지 견학을 시작으로 섬앤섬길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