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거제식물산업전×로아팜@농부시장 성공 개최
제3회 거제식물산업전×로아팜@농부시장 성공 개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4.04.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농업개발원 잔디광장에서 13일과 14일 양일간 열린 제3회 거제식물산업전×로아팜@농부시장이 화창한 봄날씨 속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식물 관련 농가와 화훼업체가 참여한 식물산업전 21개 판매·체험부스에서 여러 가지 진귀한 식물판매와 식물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화분을 가져오면 봄꽃을 심어주는 ‘분갈이 체험’도 병행해 진행하였으며 경상남도 장애인부모연대거제시지회와 함께해 더욱 뜻깊은 체험행사가 되었다.

거제시교육농장협의회 소속 14개 교육농장과 거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의 30여 개 활동조직이 참여한 30여 개 부스에서 건강한 로컬푸드와 아열대 먹거리를 판매했다.

행사 첫날에는 관내 유치원 4개소와 함께 연계하여 ‘나도 꼬마농부’라는 주제로 꼬마장터 체험행사를 진행하여 많은 학부모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또한 식물산업전에서 준비한 깜짝 이벤트로 ‘식물 럭키박스 뽑기 이벤트’에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였고 진귀한 식물에 당첨된 관람객의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하였다.

거제시농업기술센터 강윤복 소장은 “거제시농업개발원을 농업과 식물, 그리고 여러 가지 농업 자원을 활용해 식물산업전과 같은 행사로 시민들이 편히 쉬고, 먹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힐링의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