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지방세입금 무인수납기 설치
거제시, 지방세입금 무인수납기 설치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05.1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는 시민의 납세 편의를 위한 ‘지방세입금 무인수납기'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거제시청 본관 1층 납세과 내 무인수납기(키오스크)를 설치했으며 민원인은 신용카드 및 휴대폰 소액결제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

세입통합 무인수납기는 민원인이 직접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주정차과태료를 납부할 대상을 조회해 신용카드 및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주민등록번호, 법인번호, 사업자번호, 전자납부번호 및 고지서에 있는 QR코드로 간단하게 조회 후 납부가 가능하다.

삼성, 현대, 신한, 외환, 롯데, 국민, NH농협, 하나, BC 9개 신용(체크)카드로 납부할 수 있으며, 카드 할부도 이용 가능하지만 이는 매달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이용가능한 카드와 무이자 할부 개월이 달라지므로 매달 변동사항을 확인 후 이용해야 한다.

기존 은행ATM기에서 타은행카드를 이용해 납부 시 민원인이 수수료를 부담했으나, 새로 설치된 무인수납기에서는 어느 카드를 사용해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휴대폰 소액결제의 경우 금액에 따라 3.4~3.8%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추어 비대면 납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납세 편의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