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꿈꾸는 환경 도시 거제”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환경 사랑 청소년 그림 공모전’ 개최
“내가 꿈꾸는 환경 도시 거제”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환경 사랑 청소년 그림 공모전’ 개최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05.16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제28회 환경의 날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환경 사랑 거제 청소년 그림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거제 지역 초·중·고등학생과 같은 연령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다음 달 3일까지 거제청소년수련관,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초등부(14세 미만)는 8절 도화지, 중·고등부(14~19세)는 4절 도화지다. 함께 실천하는 탄소중립, 환경의 소중함, 내가 꿈꾸는 환경 도시 거제 등 환경 사랑에 대한 주제로 수채화, 유화, 파스텔화 등 미술 기법에 제한 없이 청소년이 직접 그린 그림이면 참여할 수 있다.

응모 작품은 심사를 거쳐 6월 9일 거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 결과를 발표한다.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에게 총 6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전 출품작은 6월 한 달간 청소년수련관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김미희 거제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이 강조되고 있지만 아직은 부족한 실정”이라며 “청소년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쉽고 자연스럽게 제공하기 위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639-816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