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거제 지역문화 콘텐츠사업 ‘거제문화 재발견’ 공모
거제시, 거제 지역문화 콘텐츠사업 ‘거제문화 재발견’ 공모
  • 거제뉴스아이
  • 승인 2023.05.10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뉴스아이] 거제시는 2023년 거제 지역문화 콘텐츠사업 ‘거제문화 재발견’ 지방보조금 사업자를 5월 10일부터 26일까지 공개모집한다.

해당사업은 거제의 유무형 문화자원을 활용한 컨텐츠 제작과 문화행사 지원을 통한 지역특화 콘텐츠 발굴과 거제의 문화 정체성 찾기가 사업의 목적이다.

보조사업자는 공모방식으로 선정하며 사업당 지원한도는 400만 원 이내이고 주제는 공통으로 ‘거제의 역사, 전통문화, 자연, 장소, 이야기 등 각종 유무형의 문화자원 활용’으로 콘텐츠 제작과 문화행사 2개 분야로 모집을 한다.

콘텐츠제작 분야는 영상, 음원, 일러스트 및 굿즈 제작, 캐릭터 및 굿즈 제작 4개 부문이고 문화행사 분야는 공연, 전시, 포럼, 세미나, 체험․교육 프로그램 등 각종 문화행사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기준 거제시에 주소지(소재지)를 두고 2년간 지원신청 사업과 관련한 실적이 있는 단체 또는 개인이어야 하며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있어야 한다.

공모에 지원하고자 하는 자는 오는 5월 10일부터 5월 26일 18시까지 거제시 문화예술과에 방문해 지원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5월 8일부터 거제시청 홈페이지(www.geoje.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추진한 거제관련 문화콘텐츠 공모사업은 문화자원분야 4개 사업으로 △아픔의 역사를 찾아 떠난 거제여행(다크투어 홍보영상) △거제마을특화 캐릭터 개발 △거제, 열두 달 꽃을 피우다(거제야생화 일러스트 12종 및 달력 제작) △거제시 보물1호 기성관 홍보영상(웹드라마)이 문화예술분야 3개 사업으로 △거제를 배우는 글이 있는 음악회 △거제 창작가요제 ‘거제를 노래하자’ △훠이훠이 배 띄어라(거제 주제 합창공연)가 선정되어 지원을 받았다.

본 사업의 콘텐츠 성과물은 영상 2식, 마을캐릭터 7종, 거제야생화 일러스트 12종, 거제창작가요(여기 거제 바다) 음원 1종이고 거제 홍보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마을캐릭터는 거제시 관광홍보 굿즈(그립톡)로 제작이 되기도 했다. 또한 해당 콘텐츠 성과물은 공공저작물로 거제시 홈페이지(블루시티 거제/공공저작물/자료실)에 등록해 거제시민들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